더뉴말리부 디젤 연비 테스트 후기 ❤ 동해여행

바다 바람도 쐘겸 주행 테스트도
할겸 겸사겸사 동해로 당일치기 여행
처음으로 중고차를 사보게 되어
중고차의 가성비를 꾸준히 느끼고 있다
이번에 구입한 모델은 더뉴말리부
2019 1.6 디젤
이 엔진은 트렉스 디젤 처음나왔을때
구입해서 지금도 가지고 있기에
대략 알고는 있지만 이후
변경이 있는것인지 좀 다른 느낌이어사
차를 구입하구 별로 안타서
장거리 주행시 특징이나 연비 등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느껴보고자
장거리 피곤하지만 출발해보았다



흐린 날씨
강원도라 그런지 기온도 낮고
생각보다 쌀쌀한
그래도 덥거나 햇빛이 강렬하지
않아서 그런데로 괜찮았다
갈때는 별 생각없이 연비 리셋을
하지 않아서 정확한 결과 실패
그래서 서울로 출발할때
리셋하고 출발
거리 약 200킬로미터
공사중으로 강원도 고속도로
들어가는 구간에서는 막힘
그 뒤로 무난한 가속
할배운전 안하고 흐름따라서 가속
시간이 시간인지로 수도권 진입
하면서부터 막히기 시작
갈때보다 당근 시간더 오래걸림
그리고 집에 도착 연비 확인

연비는 20.1km
막힘과 가속을 생각하면 예상외의
괜찮은 결과라 할 수 있겠다
고속도로 운행시 느낌이 살짝
에코모드가 적용되는건가라는 생각이 듬
본인의 차는 19인치에
245사이즈의 타이어로 연비에 불리
그런데도 이정도면 괜찮은
트렉스도 이정도까진 안나온거 같은데
이러한 결과라면 장거리에
상당히 유리한 성능이라는 생각
다만 강력한 치고 나가는 느낌이
부족 살짝 답답하기도 해서
이 부분을 감안한다면 괜찮은
만족도를 주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다

트렉스 디젤과 말리부 디젤 1.6과 비교를
해본다면 미션이 좋아진 것인지
확실히 연비가 말리부쪽이 더 좋음
장거리 주행시에도 훨씬 좋음
다만 시야는 트랙스가 더 좋고
힘으로 생각하면 2.0이 진리인데
특유의 구조적인 문제
이클라스에서 발생했었다던 골반 아픔
페달의 위치 때문인지 하여간 많이 아픔
잔고장보다 그게 더 컸다고 봐야지
빵빵치고 나가는 힘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연비. 오펠 디젤엔진과 아이신의 만남.
중고차 가격 박살나서 풀옵 2.0 디젤도
시승해보고 골반 이상 없으면 좋은 선택이
될수도 있을것이다. 1.6은
세금 적게 나와서 너무 좋음.

2025년 4월 28일자로 업데이트
중고차로 구입하고 이제 만키로정도 운행
실제 연비는 내부순환이나
동부간선 타고 댕기면 18~19자주 찍음
최근 퇴근길 일산에서 집까지
40km정도 주행했는데
발기술 섞어서 집까지 도착연비
19.2km찍고 감동먹음
연비가 좋으니까 자꾸 연비운전하게 됨
굳이 돈 더주고 나중에 돈 들어가는
하이브리드 탈 필요는 없겠다는 생각
